본문 바로가기

유망한 투자 기회로 알려진 시프트업 엔피 목표 주가 예측과 투자 전략

증시경제전문블로거 2024. 7. 11.

이 글에서는 시프트업 엔피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기업 정보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주식 투자의 핵심은 현재의 기업 가치보다는 미래의 가치를 예측하며 먼저 대응하는 것입니다. 투자 대상을 결정하기 위해 먼저 현재 기업 상태와 수치를 검토해야 합니다. 시프트업 엔피 주식의 주요 현황과 투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주식 투자에 도움을 줄 자료들을 모아 두었으니 투자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시프트업 주가와 미국 경기 변동과 예측

 

시프트업 기업 개요

시프트업는 게임 소프트웨어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김형태 이며 설립일은 2013/12/02, 주식 상장일은 2024/07/11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297명 이고 본사 주소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77길 55 4,14,15층(서초동, 에이프로 스퀘어)입니다.

시프트업 주가 분석

시프트업 현재 주가는  원이며 전일 대비 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프트업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이 지분 %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시프트업는 게임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원 입니다.

 

시프트업의 시가 총액은 4조6943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 이며 장중 거래량은 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374억 원, 영업이익은 1,111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없음원이며 시프트업 주식 배당수익률은 % 입니다.

대주 상황 정보가 필요 없을 수도 있는 단기적인 투자를 고려한다면, 장기적인 투자를 고려 중이라면 대주 상황과 대표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시프트업 주식 결론

<80% 이상의 해외매출비중>

-동사는 세계 다양한 지역의 게이머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과 AAA 게임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유한 개발 역량을 갖춘 국내 최고의 게임 개발 스튜디오임. 대부분의 매출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승리의 여신:니케>는 텐센트와 함께 글로벌 원빌드 출시함. 게임 개발에만 집중하는 기조를 이어나가며 향후에도 퍼블리셔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음.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8% 감소, 영업이익은 13.1% 감소, 당기순이익은 0.4% 감소. 다중 사용자 간의 크로스 플레이에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 위치스를 개발 중에 있으며, 2027년 이후 출시 예정임. 안정적인 운영과 지속적인 게임 업데이트, 다양한 플레이 요소 등 게임 라이프사이클을 장기화시키고 있으며,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이용자 Pool을 확대시키며 이용자를 증대하고자 노력하고 있음.

 

 

 

 

엔피 주가와 글로벌 시장 동향 예측

엔피 기업 개요

엔피는 미디어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백승업, 최지훈 이며 설립일은 2018/02/06, 주식 상장일은 2018/09/13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37명 이고 본사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128 8층, 9층입니다.

엔피 주가 분석

엔피 현재 주가는 2,085원이며 전일 대비 -20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엔피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위지윅스튜디오(외 3인)이 지분 22.45%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엔피는 미디어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2,085원 입니다. 엔피의 시가 총액은 1157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0.45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66,703% 이며 장중 거래량은 44,083,393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60억 원, 영업이익은 -37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없음원이며 엔피 주식 배당수익률은 % 입니다.

단기적인 투자를 고려한다면 대주 상황 정보는 필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장기적인 투자 계획이라면 대주 상황과 대표의 정보를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피 주식 결론

<외형축소와 함께 영업손실 증가>

-동사는 설립 당시 '판컴서울'이란 상호에서 현재의 상호인 '엔피'까지 총 5회 상호변경을 함. 동사는 오프라인 Brand Experience 광고부터 OTT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송출, 그리고 XR 기반의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동사의 사업부문은 브랜드 경험이 이뤄지는 장소와 광고의 형태에 따라 오프라인 BE, 온라인 BE, XR 콘텐츠 3가지로 구분됨.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 감소, 영업손실은 18% 증가, 당기순손실은 32.7% 증가. 온라인 브랜드경험(BE)과 확장현실(XR) 콘텐츠에 대한 수요 상승과 함께 엔데믹에 따른 오프라인BE 사업 회복하여 수익개선이 기대됨. 동사는 XR 콘텐츠 제작사업 영역 확대중으로 XR을 즐길 수 있는 헤드셋인 XR HMD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앱 콘텐츠' 개발에 나설 예정임.

주식시장에서 세 가지 종류의 매수 세력은 외국인, 기관 및 개인입니다. 가장 큰 매수 주체는 실제로 개인 투자자입니다. 주식의 큰 매수 주체인 개인 투자자는 투자 방식의 불일치로 가장 약한 세력이 됩니다. 집중된 투자 방식이 없었기 때문에, 기관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에게 지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라가지 않을 수 없으며, 세력이 약한 상태에서 어떤 것을 사고 팔아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최근 트렌드는 외국인을 따르기보다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경우가 많은데, 외국인 매수의 허수와 개인의 단기 거래가 기관과 유사한 패턴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동시에 매수하는 종목을 선택하는 것이 최고의 전략이고, 이는 해당 종목이 뛰어나다는 증거입니다. 주식의 전망을 이해하려면 기업체의 상황을 분석하고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인해야 하며,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추세를 살펴보면 수익 증가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